無主空間

​무주공간

1인 주거가 늘어나면서 집의 헝태는 점차 개인화되고 독립적이며 간소화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자산으로서 집을 사기(Buying)보다는, 내 삶의 질을 높이고 나의 개성을 드러내주는 사는(Living) 집으로서의 의미가 더 커졌습니다. 무주공간은 이러한 주거환경의 변화에 따라 만들어진 새로운 형태의 주거 브랜드입니다. 모두가 함께 어울려 사는 쉐어하우스보다는 철저히 개인의 삶과 감성에 중점을 두고, 개인공간과 공용공간의 적절한 조화와 완벽한 주거 관리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가지공장은 이러한 무주공간의 전략을 세우고, 네이밍부터 BI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사인에이지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원래 무주공간은 ‘기둥이 없는 공간’을 의미하지만, 같은 음의 한자를 이중적으로 사용하여 ‘주인이 없는 공간’이라는 뜻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담기 위해 오히려 주인의 취향을 생략한 극도로 미니멀스러운 무주공간만의 아이덴티티가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집이라는 공간이 가지는 따뜻함을 잃지 않기 위해, 얼굴이 없는(주인이 없는) 가상의 캐릭터를 만들어 아이덴티티 속에 적절하게 녹여내었습니다.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은 최소한의 장식과 효율적인 기능성을 강조하였고, 실제 입주민이 무주공간과 계약할 때의 상황을 가상 시나리오를 만들어 처음 집을 방문할 때부터 마지막 계약까지 모든 시스템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이는 욕실의 타일 개수까지 적혀있는 자세한 체크리스트와 잘 만들어진 사용설명서, 그리고 공용공간의 이용안내 시스템 등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Brand Strategy

Brand Identity

Graphic Design

  • White Facebook Icon
  • White Blogger Icon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Twitter Icon
  • White Pinterest Icon

© 2019 EGGPLANT 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