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SEUL HAMBAK

​구슬함박

구슬함박은 2012년 홍대 미대생들의 작업공간이었던 작은 아뜰리에에서 탄생한 함박스테이크 전문점입니다. 5년여의 시간동안 20여개로 매장이 확장될만큼 성공하였고, 주요 상권 어디를 가도 볼 수 있는 함박스테이크 카테고리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동안 급성장하면서 소형매장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기 어려웠고,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트렌드 속에 올드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먼저 구슬함박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장점을 조금 더 부각시키고, 진부해진 감성을 트렌디하게 업그레이드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구슬함박하면 떠오르는 "가정 주부 정효재가 만든 한국식 함박스테이크"를 브랜드의 출발로 삼고, 빈티지한 인테리어와 어울리지 않았던 기학학적인 심볼형 로고를 과감하게 주부 정효재의 캐릭터로 대체하였습니다. 또한 특징이 없던 로고타입에 구슬함박만의 스타일을 입혀, 다양한 사인에이지 시스템까지 함께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엄마의 식탁, 엄마의 편지, 엄마의 비밀 레서피, 엄마의 그린 키친, 엄마의 콜렉션 이라는 스토리텔링까지 확장하여, 각종 그래픽부터 브랜드 이미지의 콘티, 인테리어, VMD 소품, 테이크아웃 패키지의 컨셉까지 적용하였습니다. 레이스 장식과 빈티지한 소품, 아치형 프레임과 몰딩, 작은 정원과 도시락 편지, 물려받은 비밀 요리책 등은 그렇게 탄생한 모티브들입니다. 

우리는 구슬함박이 외식 프랜차이즈를 넘어서기를 원했고,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건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한 보다 단단한 브랜드 시스템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러한 리뉴얼 작업을 통해 20대 젋은 타겟을 다시 확보하고, 나아가 브랜드 로열티를 높여 궁극적으로 라이센스 상품까지 비지니스의 범위가 확대되는 것을 의도했습니다. 

Brand Strategy

Brand Identity

Graphic Design

Package Design

Interior Design

  • White Facebook Icon
  • White Blogger Icon
  • White Instagram Icon
  • White Twitter Icon
  • White Pinterest Icon

© 2019 EGGPLANT FACTORY. All rights reserved.